시드니로 출발.

여차저차 시드니까지는 편한 여행이였다.

극성(..)에 못이겨 아침부터 일찍 집에서 나와 공항에 갔더니 표를 좌석수 보다 많이 팔았다고 한다. 아무래도 홍콩만 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인 반면에 홍콩갔다가 시드니 경유까지 할 사람들은 적었었나 보다. 그래서 아주아주아주 운좋게 대한항공으로 바꿔주었다. 동남아시아 인으로서 첫 고국인접국을 방문하게 되는 김수련보다 먼저 한국을 뜨려 했지만 결국엔 그녀석이 가고 나서도 “천하장사 마돈나”를 보고 나서야 비행기를 탈 수 있었다.

운좋게 타고가게된 대한항공

한동안은 못볼 인천공항...이래봤자 미국갈때 왕복으로 한번들렀던게 다였군;

얼굴사진이 적나라하게 나옴..


전날 비행기에서 자야한다는 핑계로 잠을 한숨도 안잤다가, 졸지에 비행기 시간이 늦어벼러서 아주 조금 힘들었다. 거기에 붙이는 짐보다 들고 타야하는 짐들이 더 많았으니…….정말 정말 경유가 아니라 직항을 타게 된건 운이 좋았다고 생각이 들더라.

기내식에 대해 평가를 해보자면, 뭐 괜찮았다고 할 수 있다. 미국에서 처음 묶었던 곳도 가장 보기 힘든 환경이였기에 나머지 여행들이 편했던거 처럼, 아시아나 항공의 *&$같은 기내식을 처음먹고 나서는 왠만하면 불평하기 힘든것도 사실이다. 다만 아쉬울뻔한건 내가 직항료를 내고 타서 먹었다면 조금 아까웠을지도……게다가 맥주는 하이트였던가 카스였던가를 주기때문에  JAL에서 즐기던 아사히!!를 볼 수 없다는게 아쉬웠다. 와인도 그냥 컵에 따라주고…맛은 그럭저럭.

아. 그리고 내가 외국인으로 보이나? 어여쁘신 스튜어디스 누님(이제 누님인지 아닌지도 모르겠다)들이 왜 나한테 말을 걸때면 일어, 영어로 먼저 말을 건내는 걸까…….하도 궁금해서 저쪽 뒤에서 자리좁아서 내 옆옆 통로쪽으로 옮겨서 계신 어르신께 물었었다.
“저기 혹시 제가 외국인처럼 보이나요?”
“어허허허…아마도 머리색때문에 그런가 보우. 어허허허허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침이 밝아오자 앞 스크린에 나오는 체조를 따라하시는 분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주 도착!!!


언제나 느끼는데 혼자 비행기타고 가면 창가로 자리를 주는거 같다. 그것도 날개옆으로. 좀 장기적인 비행기같은 경우엔 화장실을 편히 갈 수 있는 통로쪽도 괜찮은데 말이야…근데 이번엔 사이드 세명앉는 곳에 내 옆에만 아무도 없었다. 그 덕에(참 많이 쓰고 있음) 또 엄~청 편한 여행이였지만.

단기적인 여행이 아닌 탓에 공항이라던지 이것저것 사진기로 찍고 싶은 마음은 없었다. 앞으로 해나가야 할일이 태산같으니깐. 그럼 호주-시드니 이야기 이제부터 시작~!

8일 7시 20분 KE811편 9일 7시 20분(호주시간.+2) 도착

2 thoughts on “시드니로 출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