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밤에 맥주 한 잔 마시고

Image-1-1

하루 하루 시간이 정말 안가는 듯 하면서도 잘가는 듯 한다.

바이크만 온다면, 바이크만 온다면, 바이크만 온다면!

하면서 이 밤거리 어디든 쏘다닐 생각을 하며 맥주 캔을 땄다.

얼굴은 부어서 터질 것 같고, 샤워를 하려고 화장실 거울 앞에 서면 나날이 망가지는 몸을 보며 운동해야지! 하면서도 또 하루가 정말 안가는 듯 하면서 잘가는 듯 하면서 하루가 끝난다.

 

최근에 새로운 경험을 하고 있다. 이른바 아이돌 1세대들이 차트로 돌아와 선방하는 것이다. 그 당시 립싱크에 분노하고 음악성에 좌절했었던 기억은 어느샌가 추억이 되어 돌아온 것이다. 지오디의 “미운오리새끼”를 비롯하여 플라이투더스카이의 “너를 너를 너를” 은 단순히 과거의 팬들이 추억으로 음원을 구입하고 듣는 것 이상으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차트에 남았다. 그 전에 휘성의 노래도 있었고 말이다. 라이징 스타인 EXO의 노래도 잠깐 팬들의 힘빨(?)까지만 당겨지고 내려오는 와중에도 차트에서 완전히 식지 않은, 미지근함으로 남아 있다.

여담으로 플라이투더스카이의 노래 Day by day를 좋아했었다. 아니 노래 보다 가사가 참 좋았다. 대중가요, 발라더들을 혐오(?)하던 락키드였지만, 게다가 증오하던(!) SM에서 나온 그룹의 노래였지만 말이다. 사실 그 이 후에 나온 노래들은 잘 기억이 나질 않는 것은 함정이지만…

마녀사냥에는 신화의 맴버인 신혜성이 나와서 낮저밤이를 외침을 다 듣고 나서 유희열의 스케치북으로 돌렸다. 라인업이 나쁘지 않은 오늘의 방송 중 요즘 가장 눈여겨 보고 듣는 악동뮤지션이 플라이투더스카이 다음으로 나왔을 때다. 악뮤의 동생 질문에 답변을 하면서 “플라이투더 스카이 선배님들은 17년 우정이라는데 전 태어난지 16년 밖에 안지났거든요”. 시간이 그렇게나 흘렀나 싶은 마음에 갑자기 쿵 하는 생각이 들었다.

또 지금 난 무얼 하고 있나 생각했다. 지난 대선이 남긴 정신적 상처가 아직도 아물지 않았나 하며 사회에 관심도 활동도 안하다가 세월호에 수 많은 목숨을 떠나 보내고 나서야 정신을 차려야지 하고 혼잣말을 했다. 과거는 늘 그렇게 다시 현재로 돌아 왔을 때, 그때처럼 뜨겁지는 않지만 미지근해서 손을 빼지도 않아도 될 정도로 따뜻해지는 것일까.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다. 과거는 돌아오지 않는다. 쥐오디도 늙었고 휘성도 플라이투더스카이도 몸도 얼굴도 달라졌(?)다. 그 때, 그 때, 느낌으로 노래를 부르지만 그때 노래가 아닌 지금 노래를 부르고 있으니. 나도orz 그렇지만 그러지 않게, 늘 뜨겁게 가고 싶다.

-글이 두서가 없는 이유는…유희열의 스케치북 이후에 jtbc에서 하는 끝장토론을 보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