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낙엽처럼

{“center”:{“latitude”:37.64098057113292,”longitude”:127.68765449523926},”zoom”:15,”width”:500,”height”:400,”type”:”G_HYBRID_MAP”,”user_markers”:[]}

보드를 타고 왔다.
작년에 더 늦으면 못 탈꺼 같다는 생각에 학회 참석차간 휘닉스파크에서 시작한 이래로 세번 째이다. 사실 실질적으로는 두번째, 작년에 처음 타던 날, 보호 장비도 없이 초급 한번 내려오고 중급에 올라가 굴러 내려온 댓가로 엉덩이뼈 부근의 이상으로 두번 째에는 제대로 타지도 못하고 앉아만 있었다(내돈!) 그리고 다시 돌아온 겨울, 잘 탈꺼만 같은 스스로에 대한 기대감에 12월? 부터 계속 가려 했는데 여차저차 사정들로 인해 못가다가 확 가버렸다.
사실 1월 1일을 보내기 위해 오 밤붕에 싸돌아 다닌 탓에 고열로 인해 전날 난리 좀 폈지만, 간만에 찾아온 기회를 놓치기 어려웠다. 더군다나 탁선생님과 진남씨가 집앞까지 (무턱대고) 픽업을 온 (정성)탓에 안갈 수가 없었다. 라고 일단 핑계를 대면서 뒷자석에 탔다.
비발디에 거의 도착할 때 즘 난 충격적인 소식을 듣게 된다. 앞 좌석에 타신 두분께서 올나잇으로(~새벽5시) 타신다는 것이다. 집에서 출발한 시간이 낮 3시 조금 넘어서, 그리고 스키장을 앞두고 밥먹은게 5시 반쯤이니 앞으로 12시간을 보드를 탄다는 것을 난 상상조차 할 수 없었다. 그럴만한 것이 첫 보딩도 올나잇을 하겠노라고 다짐하고서도 4시간도 채 안되 쥐쥐를 친 상태였고, 그 다음번 보딩은 이전의 부상으로 인해 한게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차 키를 가진 것은 탁선생님, 울며 겨자먹기로 올나잇을 하고 새벽 2시전에는 나오지 않겠나 싶어 갔다.

신년이라 그런지 사람이 대박 많아서 주차 하는데 일단 오래 걸렸고, 야간임에도 불구하고 바글대는 저글링 같은 인파들로 첫 리프트를 타고 올라간 시간이 8시 반은 넘었던 듯 싶다. 초보인 나를 위해 올라간 초급 코스에서 난 무참히 뒹굴며 내려 왔고 순탄치 못한 앞날을 예고하는 듯 하였다. 그 때, “사람이 몸으로 익힌 것은 잊지 않아!” 라고 내 마음에만 들리게 외치고 다시 올라가 내려 올때는 흔들흔들 >$2낙엽으로 내려오는데 완벽한 감각을 익히게 된다.

그래 그래, 그래 괜찮다고 하면 늘 이런 일이 생기지. 탁선생님과 진남씨는 날 대리고 중상급 코스로 단숨에 데리고 가서는 날 또 구르게 하셨다. 상급 부분에서 중급 부분까지 굴러 내려오고 나니 처음 타는 중급인데도 이상하게 쉬워 보였다. 그리고 역시 낙엽으로 두세번 타고 내려오니 맘 속엔 자신감이! 하지만 그래 그래, 그래 괜찮다고 하면 늘 이런 일이 생기지. 탁선생님께서는 친히 나를 이끌고 “턴은 해야 아! 내가 어디가서 보드 좀 탔다! 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지!” 라면서 겨우 안정되 낙엽처럼 내려오는 나를 비에 젖어 떨구는 잎처럼 초급에서!(그것도!) 굴러 내려오게 하셨다.

한 세번쯤 되었던가, 어느 덧 시간은 새벽 4시가 지나고 토엣지로 낙엽까지 하게 되고 턴도 될듯 말듯 싶은 시간에 오늘 처음으로 머리를 바닥에 찧고 쥐쥐를 치며 내려왔다. 불가능 할 것만 같았던 시간이었는데 적당히 많았던 사람들 덕에 리프트 시간을 기다리느라 타임 조절이 잘되었던 듯 하다. 타는 내내 징징대는거 듣느라 고생한 탁님과 진남씨에게 이자리를 빌어 심심한 감사를! 특히나 그 피곤한 상황에서 운전까지 해준 탁님은 정말 대단-_-; 자전거 탈때 부터 느꼈지만 체력적으로 내가 따라갈 수가 없다.


뭔가 새해라는 느낌은 여느 때보다 옅지만, 뭔가 시작 했다는 느낌은 더 진하구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